별거 아니지만 별거 같은 일상

집에서 김말이만들기 도전!!

hyeoni0_0 2021. 11. 9. 13:03

오늘은 집에서 멀 해먹을까하다가
분식류가땡기길래 떡볶이를 해먹으려는데
신랑이 "김말이도 해주면 안되?"라길래
음.....까짓거 도전해보자하고
인터넷뒤져가며 만들었어용ㅎㅎ

우선 당면을 물에 잠시 불려두었다가

끓는물에 삶아주고

꺼내서 물기를 완전히 빼준 후

가위로 잘라주었어요
너무 잘게자르면 김에 말기 힘들어서
적당히 잘라주었어요

그리고 간장.후추.설탕.참기름을 넣고 잘 버무려줬어요



그리고 김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
양념 해 놓은 당면을 넣고 말아줬어요

김말이 할때 김은 김밥용김을 많이 사용하는데
저는 집에 조미되지않은 재래김이있어서
그걸로했어요^^



그리고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
튀김반죽을 묻힌 김말이를 넣고 튀겨주었어요^^



그리고 김말이하면서 만들어 둔 떡볶이와 함께
맛있는 점심을 먹었답니다^^